살아있는 존재요, 사실로서 있는 존재이다. 그러므로 자연은 지금 바로
여기에서 드러나는 존재, 살아있는 생명으로서 있는 존재, 사실로서 있는 존재라는 것이다.
말하자면 살아있음(生命)의 존재가 자연이다. 그것은 살아있음으로 인해 지금 바로 여기에 있는 현존적 존재이며, 그것을 존재론적으
목소리는 그 밖에서만 일어나는 것이 아니었다. 사실 그 내부에서의 자성의 목소리도 일어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우리는 민중신학 내부적으로는 스스로의 한계에 대하여 어떻게 바라보며 인식하고 있는지 역시 살펴볼 것이다.(6. 변화한 민중신학이 고찰하는 민중신학의 한계)
위에까지 살
대한 비판의 목소리는 그 밖에서만 일어나는 것이 아니었다. 사실 그 내부에서의 자성의 목소리도 일어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우리는 민중신학 내부적으로는 스스로의 한계에 대하여 어떻게 바라보며 인식하고 있는지 역시 살펴볼 것이다.(6. 변화한 민중신학이 고찰하는 민중신학의 한계)
(3) 의도적 표현 수단
텔레비전의 영상과 소리정보는 전달의 과정에서는 단일하지만 이해의 과정에서는 다양하다. 그러므로 시청자는 제작자의 의도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도 있지만 오해와 왜곡을 할 수도 있다. 이로 인해 정보의 전달과 이해의 과정에서 괴리현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
이때 의도적
현재의 상황에서는 헌법재판소의 결정으로 우리나라가 사형제를 유지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범죄 억지력과 사회 질서 유지를 위한 최소한의 장치로 사형제가 필요하다는 것을 아직까지는 인정하고 있다는 점에서 아직 사형제 폐지는 어렵다 하겠다.
그러나, 현재 대다수의 나라들이 사형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19대 대선 주요후보의 정책·공약 비교 검토
Ⅰ. 서론
박근혜 전 대통령이 탄핵됨에 따라 19대 대통령 선거가 6개월 이상 빨리 치러지게 되었다. 갑작스러운 대선으로 인해 유권자들이 후보자들의 공약을 제대로 검토해하고 검증하기에 시간이 부족하다. 하지만 특수한 상황으로 인해, 이번 선거의
서론
충남대학교 학생 188명에게 뇌사와 식물인간이 차이가 있는 것인가 물어봤다. 단지 38.8%만이 그 차이를 구분할 수 있었는데 먼저 뇌사에 대한 명확한 정의가 필요하겠다. 우리나라 현행법상 전뇌사를 인정하고 있으며 이러한 전뇌사란 대뇌, 소뇌, 뇌간의 모든 불가역적인 기능 정지를 뇌사
Ⅰ. 시론(1)
전통과 개인의 재능 (1919)
우리 영국인이 프랑스어로 쓰여진 대량의 비평저술을 통하여 프랑스인의 비평방법이나 습관을 알고 있으며, 또는 안다고 생각한다. 그에 따라 프랑스인은 영국민보다 더 <비평적>이라는 결론을 내리고서, 그 사실로써 마치 (영국인은 이처럼 무의식한 국민이다)
Ⅰ. 서론
먼저 국내 전자 상거래의 경쟁력을 높이는 제반 정책을 강구해야 한다. 국내·외 인터넷 기반망의 확충, 인터넷 비즈니스 지원 및 육성, 관련 기술 연구개발 지원과 같은 인터넷 이용 환경을 개선해 나가야 한다. 또한 새로운 통상 현안에 대한 대응책을 마련해야 한다. 이러한 통상현안들에